앙 기모띠, 인정? 어 인정과 같은 유행어로 유명한 아프리카 대통령 철구도 남자이기 때문에 군대는 피할 수 없습니다. 평소에 하던 행동을 보면은 건강 그 자체지요. 그래서 현역을 갈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지신도 자기가 현역을 갈 것이라고 방송에서 말을 한 것으로 보아서 군면제이거나 병역기피를 하지않고 진짜로 군대를 가기는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철구는 자신이 군대를 가면은 어떻해 할 것인가에 대한 걱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전에 지혜가 자신의 명의로 방송을 시작하게 하려고 준비를 살짝 한 적이 있는 것을 미루어 보아서 자신의 공백기간에 대한 걱정이 있나 봅니다. 로이조처럼 군대를 갔다와서 방송을 시작했더라면은 공백기간을 가지지 않아도 될텐데 그게 아니니까 아마도 많이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역시 로이갓 군대를 갔다와서 방송한 것이 신의 한수네요.
그러나 철구에게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철구가 결혼을 했으며 슬하에 연지가 있기 때문에 군대를 가더라도 상비군으로 가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재가 군생활을 할 때 맏후임이 휴가를 나가서 사고를 치는 바람에 결혼을 했는데요. 애가 태어나고 나서 부대를 옮겼습니다. 자기집 근처로요. 그것도 현역은 현역이지만 상비군이 아니라 상근으로 전화되어 빠졌습니다.
철구도 이와 비슷한 상황이기에 군대를 가더라도 상근으로 복무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상근이란 상근예비역을 줄여서 말하는 것으로 현역과는 동일하지만은 부대로 출퇴근을 하는 병사를 말합니다. 일단 일과가 끝나고 나면은 퇴근을 하기에 내무생활을 피할 수 있으며 제일 뭣같은 야간근무를 서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주말이나 공휴일에 출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철구가 상근을 가게 된다면 퇴근 후나 휴일에 방송을 조금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신분이 군인이라서 방송을 대놓고 하지는 못하고 살짝 비치는 정도는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군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군생활이 꿀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재 친구들 중 두명은 상근이었는데 얘네들은 자기들 입으로 꿀이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진짜 꿀이긴 꿀인가 봅니다. 나이가 많은 철구의 입장에서는 그나마 체력적인 면에서 덜 후달리겠네요. 재 군생활 중 29살짜리를 후임으로 만난적이 있었는데 얘는 걸핏하면은 코피흘리고 그랬거든요.
그래도 아무리 상근이라지만 철구는 이미 아프리카 대통령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만큼 지금이 한창인데 곧 군대를 가야한다는 사실 그 자체만으로도 큰 부담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철구의 군입대가 도래했기 때문에 그 정도는 더욱 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철구도 자기 나이가 이제 군대를 이제 미루기에는 너무 많이 먹었기 때문입니다.
철구 나이는 올해 28살로 생일이 1989년 10월 19일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벌써 20대 후반이기에 군대를 가야할 것입니다. 방송에서 철구 군대 언제라는 질문에 내년에 군입대를 할 것이라고 대답을 한적도 있고 이제 철구의 입대가 진짜로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철구 본명은 이예준인데요. 철구라는 이름과는 별로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철구가 개명을 했기 때문인데요. 개명 하기 전의 본명은 이철민으로 아마도 여기에서 철자를 개그의 대명사인 영구에서 구를 따와서 철구라고 지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